골방잡담

호주 작가 Yang Hengjun, 베이징에서 간첩 혐의 재판 본문

뒷방에서 CNN BBC/인권 양성평등 세태

호주 작가 Yang Hengjun, 베이징에서 간첩 혐의 재판

sisu_ 2021. 5. 31. 21:22

IMAGE COPYRIGHT YANG HENGJUN/TWITTER

Yang Hengjun is a popular blogger and former Chinese diplomat

 

The trial of an Australian-Chinese writer charged with espionage by China has begun in a closed-door court in Beijing.

 

간첩 혐의로 기소된 중국계 호주 작가의 재판이 베이징의 비공개 법정에서 시작됐다.

호주 시민인 Yang Hengjun 은 2019 공항에서 체포된 2 넘게 구금돼 있다.

호주 정부는 그가 "임의 구금" 당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양국 관계가 악화됨에 따라 그의 상황은 더욱 악화되었다.

박사는 중국 문제에 관한 블로그를 운영했던 학자이며 소설가이다. 그는 "democracy peddler(민주주의 행상인)"이라는 별명을 얻었지만, 최근 년간 그의 글은 중국 대해 직접적으로 비판적이지는 않았다.

그레이엄 플레처 주중 호주 대사와 양 씨의 아내인 Yuan Ruijuan도 법정으로 들어가는 것을 거절당했. 그는 법원 밖에서 기자들에게 "유감과 우려"를 표명했다.

중국 외교부는 앞서 호주에게 사건에 개입하지 말고 국가의 '사법적 주권' 존중하라고 말한 있다.

중국이 호주의 철광석 없이 버틸 수 있을까

 

호주 정부의 중국과의 전쟁을 암시하는 발언의 배경

 

 

'난 절대 타협하지 않을 거야'


재판은 하루 동안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며, 결정은 훨씬 늦게 나올 있다. 중국의 형사 재판 유죄 판결율은 99%이며, 국가 안보를 태롭게 하는 범죄로 인해 박사는 10 이상의 징역 위기에 처해 있다.

박사는 지지자들과 변호사들에게 매일받는 심문과 수면 부족으로 시달리고 있다고했다.

재판 전날인 지난 3 친구들과 가족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는 건강이 악화됐지만 원칙적인 자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누군가가 글에 대해 보복을 하고 싶다면 중국 사람들에게 제가 일과 제가 글의 중요성을 설명해 주세요. 이젠 두렵지 않아요. 나는 결코 타협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박사는 이전에 수년 동안 중국 정부를 위해 일했었다. 1999 호주로 이주하여 시민권을득하고 연구를 계속했지만, 뉴욕에 거주하며 컬럼비아 대학교의 객원 교수 있었다.

일부 분석가들은 중국과 호주의 국가 안보 긴장을 씨와 CGTN 앵커이자 2020 8 억류된 호주 시민인 청 레이의 구금 사건과 연결시켰다.

 

중국계 호주 기자 청레이, 간첩 혐의로 체포

올해 2, 그녀는 스파이 범죄로 기소되었다.

 

 

Yang Hengjun: China begins espionage trial of Australian writer

Australia says it has not seen any evidence against Yang Hengjun who's been detained for two years.

www.bbc.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