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방잡담

'웜문(worm moon)'도 수에즈 운하의 정체가 풀리는 것을 돕다 본문

뒷방에서 CNN BBC/국제 비즈니스 전쟁

'웜문(worm moon)'도 수에즈 운하의 정체가 풀리는 것을 돕다

sisu_ 2021. 3. 31. 16:03

A container ship navigating the Suez Canal.

KHALED DESOUKI/AFP via Getty Images


수에즈 운하를 거의 일주일 동안 막은 거대한 컨테이너선을 성공적으로 재부양하는 것을 천운이 도운 것처럼 보인다.

나사(NASA)에 따르면 일요일의 소위 "웜문"이 월요일에 정상보다 약 46cm 나 높은 만조를 가져왔고, 이로 인해 배가 벗어나는 것을 쉽게 만들었다.

 

웜문(Worm Moon)을 배경으로 담은 세계 각지의 모습

 

봄 조수는 계절과 무관하다. "1년에 12 ~13개의 보름달이 뜨지만, 이번 월요일에 수행한 작업을 할 수 있을 만큼조수가 높은 것은 6 ~8 개뿐입니다."

이 6~8개의 보름달은 슈퍼문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그들이 하늘에서 더 크고 밝게 보이기 때문이다. 3월의 슈퍼문은 올해 처음이었고 2021년 중 네 번째로 밝은 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남부에 있는 아메리카 원주민 부족들은 3월 보름달을 웜문이라고 부른다. 매년 이맘때면 땅이 녹으면서 지렁이가 소화하는 흙을 드리우기 때문이다. 

 

에버기븐 컨테이너선의 활을 풀어준 뒤 수에즈 운하 양방향 교통이 재개됐다.

3월 23일 이후 핵심 항로에 갇힌 수백 척의 선박들이 항해 재개를 준비하면서 안도감에 들뜬 분위기다.

이제 당면한 과제는 선박 밀물과 혼잡 문제를 해결하는 것인데, 밤낮으로 작업을 하는 데 3일 이상 걸릴 수 있다.

 

 

The full 'worm moon' helped break the logjam in the Suez Canal

A piece of celestial good luck likely made it easier for engineers to successfully refloat the giant container ship that blocked the Suez Canal for almost a week.

www.cnn.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