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방잡담

뱅크시: 익명의 그래피티 아티스트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는 것 본문

뒷방에서 CNN BBC/여행 음식 반려동식물 예술 스포츠

뱅크시: 익명의 그래피티 아티스트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는 것

sisu_ 2021. 2. 27. 15:38

This piece of a girl letting go of a heart-shaped balloon is one of Banksy's most famous artworks. It was made using a stencil and originally painted onto the wall of a printing shop in Shoreditch in London in 2002. In 2017, it was voted the nation's favourite artwork

 

뱅크시(Banksy)는 익명의 그라피티 아티스트(graffiti artist)이다. 의 작품이 나올 때마다 사람들은 매우 흥분한다. 그의 작품은 백만 파운드가 훨씬 넘게 평가받으며 전 세계에 알려져 있다.

그는 브리스톨(Bristol)의 한 집 벽에 있는 투석기에서 한 소녀가 빨간색 플라스틱 꽃을 발사하는 밸런타인데이를 위한 작품을 공개했다.

 

 

이 미스터리 예술가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을까요?


우리는 정확히 알지 못한다. 뱅크시는 유명하지만 익명으로 자신의 신원을 비밀로 하고 있다.

비록 그의 많은 예술 작품들이 공공장소에서 제작되지만, 그는 그것이 자신의 SNS에 등장한 후에만 그것을 드러낸다. 그의 많은 예술은 사람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는 특정한 스타일로 이루어진다.

많은 사람들이 그가 누구인지 추측하려고 했지만, 그의 정체는 여전히 밝혀지지 않았다.

뱅크시는 1990년대 초 자신의 고향인 브리스톨에서 열차와 벽에 스프레이 페인트칠을 한 것으로 처음 주목을 받았다.

거리 예술과 그라피티는 기물 파손으로 간주될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그 예술가가 문제를 피하기 위해 익명으로 남아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초기에는 그의 작품들이 주로 브리스톨에 있었지만, 2000년대에는 그의 작품들이 영국과 세계의 다른 지역들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뱅크시의 스타일은 무엇입니까?


뱅크시는 스텐실 기법을 사용했는 데, 아마도 이것이 더 빠르게 그릴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일 것이다. 그는 초기 프랑스 그라피티 예술가인 블랙 르 라(Blek le Rat)에 의해 영향을 받았다.

블랙 르라는 스텐실 그라피티의 아버지로 여겨지고 사람들은 때때로 두 예술가의 작품을 혼동한다.

뱅크시는 거리 미술만 하는 게 아니라 소묘, 그림, 설치 작품도 제작했습니다. 그는 심지어 'Dismaland'라고 불리는 자신만의 테마 파크를 만들었다.

 


그는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가?

뱅크시의 작품은 정치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19년 12월에는 썰매를 끄는 듯한 순록 두 마리가 그려진 벽화로 노숙 문제를 제기했다.

2018년 포트 탤벗(Port Talbot) 작품에서 그는 한 소년이 눈송이로 보이지만 사실은 화재로 인한 재를 잡는 모습을 담은 작품을 만들었다. 이것은 공해의 문제에 관한 것으로 보인다.



작품 가치는?

뱅크시의 작품은 매우 비싸 수천 파운드 값어치가 나간다.

많은 사람들이 그가 하는 일을 사랑하고 기꺼이 그의 작품에 많은 돈을 지불하려고 한다.

2008년 경매에서 'Keep It Spotless'라는 작품은 백만 파운드에 낙찰되었다.

같은 해 뱅크시 미술품이 그려진 이동식 주택에는 50만 파운드의 가격표가 붙었다. 이것은 옆면에 그려져 있었다.

뱅크시는 종종 그렇게 많은 돈을 받고 그의 작품이 팔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2008년, ‘풍선과 소녀(Girl with Balloon 2006)’가 백만 파운드(약 15억 원)에낙찰되자마자 저절로 파쇄된 것처럼 보여 경매장에 모인 사람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길거리 예술을 공공 기물 파손 행위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의 작품 중 일부는 그것이 그려진 후 바로 지워졌다. 때때로 그라피티 예술가들은 그들 자신의 작품을 그 위에 올리기도 했다.

이 때문에 뱅크시가 나타나면 주인은 보통 그것을 보호하기 위해 플라스틱 시트로 덮는다.

다른 그라피티 예술가들이 기소되고 때로는 같은 행위로 감옥에 갇힐 때도 있는데 뱅크시의 작품이 왜 '예술'로 보호될 수 있는지에 대한 논쟁이 있다.

Banksy가 그의 작품을 건물에 남길 때, 때때로 누가 그 작품을 소유하고, 그 가치 있는 작품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쟁이 있을 수 있다.

때때로 사람들은 그 작품들을 팔아 대의를 위해 돈을 모아야 한다고 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그 작품들이 다른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남겨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Banksy: Who is Banksy? What we know about the anonymous graffiti artist - CBBC Newsround

Who is graffiti artist Banksy and why is his identity such a secret?

www.bbc.co.u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