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방잡담

도쿄 올림픽: 지지자들이 자신의 속내를 드러내지 못하는 이유 본문

뒷방에서 CNN BBC/인권 양성평등 세태

도쿄 올림픽: 지지자들이 자신의 속내를 드러내지 못하는 이유

sisu_ 2021. 6. 12. 08:58

IMAGE COPYRIGHT GETTY IMAGES

People in Tokyo have taken to the streets calling for the Games to be cancelled

Japan is not a country known for protests. So when people take to the streets in large numbers, it gets noticed.

 

시위를 잘하지 않는 일본에서 많은 사람들이 거리로 나올 , 그것은 주목을 받는다.

도쿄 올림픽이 채 50일도 남지 않은 시점에서, 대다수가 올림픽이 취소되거나 다시 연기되기를 바란다.

그렇다고 행사를 지지하는 사람들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감정적인 논쟁

"게임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저뿐만 아니라 회사에도 불평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동료들과 상사에게 문제를 일으키고 싶지 않습니다."

도쿄 올림픽에 반대하는 청원이 42 명의 기록적인 서명을 받았다.

등록된 자원봉사자 1 명이 그만두었다. 병원들은 창문에 "올림픽을 중지하라." 메시지를 게시했다. 수백 개의 도시들이 선수 유치에서 손을 뗐다.

스가 요시히데 총리는 취임 이후 지지율이 토막 나면서 엄청난 압박을 받고 있다.

 

그것은 운동선수들을 포함하여 지지 의견을 가진 사람들이 나서지 못할 정도로 반대 의견을 용납하지 않는 극도로 감정적인 논쟁이 되었다.

"선수들이 올림픽이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는 것이 편하지 않다는 것은 불행한 일입니다."라고  Toshinao Sasaki 기자는 말한다.

 


중도 없는 토론


일본의 교육 시스템은 교실에서 의견을 교환하는 대신 암기에 집중하는 역할을 한다. 결과, 사사키 씨는 일본의 토론은 중간지대가 없이 양극화되는 경향이 있다고 말한다.

도쿄 올림픽 개최에 대해 테니스 선수 오사카 나오미, 니시코리 게이, 골프 선수 마쓰야마 히데키 등이 유보적인 입장을 밝힌 반면, 지금까지 많은 일본 선수들은 연예인처럼 정파에 치우치지 않기 위해 의견을 내지 않는.

그리고 정부는 "도쿄 올림픽은 안전하게 개최될 것이다."라는 같은 문장만 계속해서 반복되면서 그저 침묵하는 것을 선택하고 있다.

 

 

무위험을 요구하는 일본 대중의 완벽주의 성향


역사를 돌이켜보면 원자력은 (사고 시) 위험한 면이 있지만, 지속 가능한 에너지 공급의 중요성이 더 무게가 실리는 쪽으로 논하는 대신 100% 안전한 것으로 국민들에게 홍보했다.

 

"다시 말해서 올림픽을 치름으로써 감염자가 늘어나 코로나가 확산될 가능성이 높다. 올림픽을 취소함으로써, 아무도 죽지 않을 것입니다. 계속 진행하면, 사람들은 죽을 거예요. 그런데 왜 올림픽을 하죠?"라고 말한다.

 


IOC 태도에 질리다

 

국민들은 정부와 IOC 사이의 계약이 향후 소송을 감수하지 않고는 올림픽을 취소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을 , 더욱 화가 났다.

"그들은 금전적인 이익만을 생각하 사람들이 죽더라도 상관하지 않는다. 올림픽 정신과는 정반대입니다."

다른 일본인도 "올림픽은 상업화된 스포츠 행사의 숭배 대상이 되었고 그들의 오만함은 놀랍다."라고 말했다.



선수들이 일본에 도착하기 시작하면서, 올림픽은 여론에 상관없이 진행되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일이 잘못되면 많은 것이 위태롭다.

그리고 정부가 가장 자연재해로부터의 일본의 회복을 상징하기를 바랐던 도쿄 올림픽은 최근 역사에서 가장 감정적인 논쟁 하나로 이어졌다.

 

 

Tokyo Olympics: Why people are afraid to show support for the Games

Some Japanese - including athletes - are afraid to come forward and show support for the Olympics.

www.bbc.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