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방잡담

톈안먼 게시물 이후 샤오홍슈 SNS 계정 차단 본문

뒷방에서 CNN BBC/인권 양성평등 세태

톈안먼 게시물 이후 샤오홍슈 SNS 계정 차단

sisu_ 2021. 6. 7. 16:04

IMAGE COPYRIGHT GETTY IMAGES

Xiaohongshu has been compared to Instagram

 

A social media account for popular Chinese e-commerce app Xiaohongshu has been blocked after it issued a post on the anniversary of the 1989 Tiananmen Square crackdown.


중국 유명 전자상거래 샤오홍슈(小红书) 소셜미디어 계정이 1989 천안문 광장 진압 기념일을 상기(?)시키는 게시물을 차단됐다.

그것은 마이크로블로그 플랫폼 웨이보에 "크게 말해줘, 오늘이 무슨 날이니?"라고 게시했는 데, 
샤오홍슈는 정기적으로 SNS 게시물에 질문을 던지며 주말을 맞아 비슷한 글을 올리곤 했다.


1,400 명의 팔로워에 대한 게시물은 신속하게 삭제되었다.

웨이보 페이지가 법과 규정 위반으로 조사를 받고 있다는 메시지로 대체됐다.

샤오홍슈는 아직 문제에 대해 공개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월요일 현재 웨이보 계정은 잠겨 있지만, 3 명으로 추산되는 앱은 여전히 작동 중이다.

게시물이 단속을 참고하기 위한 의도인지는 불분명하지만, 문제에 정통한 사람은 게시물 기념일과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

중국의 거대 인터넷 기업 알리바바와 텐센트의 지원을 받는 샤오홍슈는 전자상거래가 있는 중국의 인스타그램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로 젊은 중국 도시 여성들이 사용한다.

'샤오홍슈(小红书)'라는 이름은 중국 공산당의 아버지인 마오쩌둥의 유명한 인용문과 같은 이름을 갖고 있다.

 

 

그날은 무슨 날인가

중국 공산당이 1989 6 4 베이징에서 민주화 시위를 진압한 날로, 천안문 사태(天安門事態), 북경 대학살 사건, 6·4 사건(항쟁)이라고 불리며 중국 내에서 매우 민감한 용어이.

사망자 추정치도 수백 명에서 수천 명까지 다양하다.

금요일, 홍콩의 민주화 운동가 Chow Hang Tung 불법 집회를 홍보한 혐의로 체포되었다. Chow 매년 천안문 민주화 시위의 희생자를 기념하는 행사를 조직했던 홍콩 동맹의 부회장이다.

 

 

Xiaohongshu social media account blocked after Tiananmen post

E-commerce app Xiaohongshu's social media account disappeared after a post on the sensitive date.

www.bbc.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