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방잡담

중국 코로나 급증, 12월만 2.5억 명 감염 가능성 본문

뒷방에서 CNN BBC/코로나 과학기술 환경

중국 코로나 급증, 12월만 2.5억 명 감염 가능성

sisu_ 2022. 12. 25. 16:08
Hearses queue up to enter a crematorium in Beijing on December 22.


블룸버그 통신(Bloomberg News)과 파이낸셜 타임스(the Financial Times) 중국에서 12 3주 동안 거의 2.5 명이 코로나 19 감염되었을 있다고 보도했다.

중국의 14 인구의  18%에 해당되는 이 숫자가 담긴 메모가 사실이더라도 집단 면역에 이른 후 안정화 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도 있어 보인다. 


중국 국가보건위원회(NHC) 내부 회의록으로 알려진 사본이 중국 소셜 미디어에 유포되었으나, 문서의 진위는 확인되지 않았고 NHC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다.

인용된 추정치 중에는 화요일에만 중국 전역에서 37백 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됐다는 폭로가 포함됐다. 이는 이날 발표 공식 신규 감염자 3,049명과 대조를 보였다.

파이낸셜 타임즈는 소식통 인용해 비공개 브리핑에서 수치를 발표한 사람은 중국 질병통제예방센터의 쑨양(Sun Yang) 부소장이며, 그는 중국 코로나 확산 속도가 여전히 높아지고 있으며 베이징과 쓰촨성 인구의 절반 이상이 이미 감염된 것으로 추정했다고 전했다.

 

 

3년간의 코로나 제로 정책 폐기

추정치는 중국이 거의 3 동안 시행해온 엄격한 코로나 제로 정책을 폐기하기로 12 초에 갑자기 결정한 나왔.

수치는 12 20 동안 62,592명의 코로나 환자를 보고한 NHC 공개 데이터와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당국이 전국 PCR 검사 부스를 폐쇄하고 무증상 사례에 대한 데이터 수집을 중단하겠다고 밝힌 이상 공식적으로 감염자 수를 집계하지 않고 있어 NHC 이 수치를 어떻게 내놓았는지는 불분명하다.

 

넘쳐나는 화장터

 

대유행의 대부분 동안 미국에서 환자로 넘쳐나는 병원과 붐비는 장례식장의 이미지는 중국의 국영 TV 크게 등장했고, 코로나로 인한 100 이상의 미국인의 죽음은 서구 민주주의의 총체적 실패로 묘사되었다.

 

공식적으로, 중국은 이번 달에 8명의 코로나 사망자만 발표했는데, 이는 바이러스의 빠른 확산과 취약한 노인들의 상대적으로 낮은 백신 부스터 비율을 고려할 현저하게 낮은 수치이다. 중국은 80 이상 인구  42.3%만이 3 접종을 받았다.

소셜 미디어 게시물들은 사람들이 영구차와 장례식장에서 화장할 장소를 확보하지 못해 겪는 좌절을 묘사했다.

베이징의 대형 화장장 주변에 차량들이 길게 늘어서 있고 용광로에서는 연기가 끊임없이 피어올랐.


일부는 코로나에 걸린 사망한 사랑하는 사람들을 화장하기 위해 하루 이상을 기다렸다고 말했고,  남성은 병원이 너무 차서 시신을 보관할 없어 친구의 시신이 병원 바닥에 방치되었다고 말했다.

꽃집 등 장례 물품을 파는 재고가 바닥났고, 편의점 주인은 장사가 이처럼 잘 된 적이 없었다고 했다.


코로나 사망자 집계


코로나 사망자 수를 경시하고 있다는 회의적인 시각이 커지자 중국 정부는 공식 집계의 정확성을 옹호했다.

NHC 지침에 따라 "바이러스에 감염된 '폐렴'과 '호흡부전'으로 사망한 사람만 코로나 사망자로 분류되며
심장마비 다른 질병이나 기저질환으로 사망한 것으로 판단되는 사람들은 당시 코로나에 걸렸다고 해도 바이러스 사망으로 집계되지 않을 "이라고 왕귀창 감염병 최고 의사는 말했다.

마이클 라이언 세계보건기구(WHO) 비상대책위원장은 중국의 코로나 사망자 집계 기준에 대해 언급하면서 "코로나로 사망하는 사람들은 감염의 심각성을 고려할 많은 다른 (장기) 시스템의 손상으로 사망한다. 따라서 코로나로 인한 사망 진단을 코로나 양성 검사 호흡부전 환자로 제한하는 것은 코로나와 관련된 실제 사망자 수를 매우 왜곡 축소 것입니다."

 

 

중국 의사인 Wang 따르면, 최근 유행하는 오미크론(Omicron)은 대부분의 환자들이 폐렴과 호흡부전으로 사망했던 대유행 초기의 우한 변종과는 다르기 때문에 통계상 다른 기준이 필요하다고 했다.

 

 

Leaked notes from Chinese health officials estimate 250 million Covid-19 infections in December: reports | CNN

Hong Kong CNN  —  Almost 250 million people in China may have caught Covid-19 in the first 20 days of December, according to an internal estimate from the nation’s top health officials, Bloomberg News and the Financial Times reported Friday. If corre

www.cnn.com

 

As crematoriums fill up, China shifts how it counts Covid deaths | CNN

Beijing CNN  —  For much of the pandemic, images of overflowing hospitals and busy funeral homes from the United States have featured heavily on China’s state-controlled television, where the deaths of over a million Americans from Covid is depicted

www.cnn.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