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방잡담

중국 코로나 폭증에 각국 중국발 여행객 검사 강화 본문

뒷방에서 CNN BBC/코로나 과학기술 환경

중국 코로나 폭증에 각국 중국발 여행객 검사 강화

sisu_ 2022. 12. 31. 17:56
IMAGE SOURCE,GETTY IMAGES

Strict lockdowns and quarantine rules have ended, but infections are surging across China
 

중국의 '코로나 제로 정책'의 포기 소식은 이제 전 세계인들에게 일상으로 돌아가겠구나 하는 희망을 갖게 했다.

 

코로나 기간 동안 수시로 도시나 항구가 봉쇄되는 사태로 중국발 물류대란이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적지 않았다. 

 

중국이 2023년 1월 8일부터 코로나 방역 전면 해제를 실시하지만 최근 중국에서의 코로나 급증 소식으로 반갑지만은 않아 보인다.

 

세계보건기구(WHO) 중국 내 감염이 급증함에 따라 중국  코로나에 대한 많은 실시간 정보를 공유해야 한다고 밝혔다; 예방접종에 대한 수치는 물론이고, 입원, 중환자실 입원 사망에 대한 많은 데이터

미국, 스페인, 프랑스, 한국, 인도, 이탈리아, 일본, 대만은 모두 중국에서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검사를 실시한다.

그리고 중국에서 영국에 도착하는 승객들은 비행기를 타기 전에 음성 테스트를 해야.

 

한국도 중국 출발 여행객들은 한국행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에 PCR이나 항원 검사를 받아야 하고, 그들은 또한 한국 도착한 첫날 안에 PCR 검사를 받아야.

 

반면에, 독일과 호주, 포르투갈은 중국발 여행객에 대해 아직 새로운 제한 조치를 발표하지 않고 있.



시위와 방역 해제

엄격한 코로나 제로 정책을 유지해왔던 중국 정부는 11 시위가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규제들을 갑자기 해제했다.

봉쇄는 해제되었고, 검역 규칙은 폐지되었다. 사람들은 이제 다시 자유롭게 해외여행을 있다.

중국 정부가 하루에 5,000 감염 사례를 보고하고 있지만, 분석가들은 일일 환자 수는 100 명에 육박할 있다고 말한다.

공식적으로 12 내내 코로나 사망자는 13명에 불과했지만, 영국에 본사를 건강 데이터 회사 에어피니티는 목요일에 중국에서 매일 9,000명이 질병으로 사망하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ovid in China: WHO calls on Beijing to strengthen its response

As the disease surges in China, the global health agency tells Chinese officials it needs to see more data on its spread.

www.bbc.com

 

China Covid: France, Spain, S Korea and Israel tighten rules

France, Spain, South Korea and Israel tighten rules for Chinese arrivals as cases surge in China.

www.bbc.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