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방잡담

미국 일각에 부는 '여행 수치심'이라는 기피 현상 본문

뒷방에서 CNN BBC/인권 양성평등 세태

미국 일각에 부는 '여행 수치심'이라는 기피 현상

sisu_ 2021. 2. 22. 23:19

Kaytlin Snider set off to South Korea to take a job as a teacher. - courtesy Kaytlin Snider

 

미국에서 코로나 19 누적 사망자가 2/22 현재 50만 명을 넘어섰다. 남북전쟁 시 75만 명, 2차 대전 때 40만 명의 사망자와 비교된다. 바이든 대통령은 5일간 연방 정부 건물에 조기를 게양하도록 지시했다.

 

 

'여행 수치심(travel shaming)'이라는 기피 현상

 

최근 대학을 졸업한 Kaytlin Snider가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한국으로 이주한다고 말했다. 

보건 당국은 여전히 전염병 기간 동안의 여행에 대해 경고하고 있지만 스나이더는 지난여름부터 준비를 해 왔고, 해외에서 그녀를 기다리는 교직은 그럴 만한 가치가 있다. 비록 그녀의 결정이 주변 사람들의 비웃음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말이다.

지난 5월 심리학 학위를 받은 이 22세의 여성은 "나는 뭔가 모험적인 일을 하고 싶었다.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몰랐는 데, 내가 여행을 좋아하는지 알았다."라고 말한다.

스나이더가 일부 사람들로부터 받은 반응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 사실, 작년에 'travel shaming'로 묘사된 많은 것을 보았다.

 

 

일각에서는 여행 곧 회복 예상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비행기를 타야 하는 비통한 가족들이 있다. 예방 접종을 받고 손자들을 보기 위해 날을 세어 왔던 노인들도 있다. 

 

"백신으로 상황이 좀 나아졌으면 좋겠고, 사람들이 좀 더 받아들이기 시작할지도 모릅니다. 우리는 우리의 새로운 정상으로 돌아가야 하며, 어떤 사람들에게는 그것이 여행하는 것입니다."라고 한 여행사 Amy Graves는 말한다. 


일 때문에 여행해야 하는 사람들

 

사만다 오스본에게 있어 여행을 할 수 있는 것은 개인 외모 관리자인 그녀의 직업에 필수적이었고, 이것은 다른 유명 인사들과 공인의 외모를 관리해야 한다. 2019년 오스본은 주로 사업 목적으로 1년 중 185일을 여행했다.

"우리는 어떤 식으로든 정상적으로 삶을 재개해야 합니다. 저는 실업상태로 있을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사랑하는 사람과 재회하기를 원한다.

알리 스미스(24)에게는 1년 만에 처음으로 비행기를 타는 것이 그만한 가치가 있었다.

캔자스에 사는 스미스는 "마지막으로 비행기를 탔던 것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2019년 12월이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달 초, 그녀는 최근에 예방 접종을 받은 할머니를 방문하기 위해 하와이 마우이로 비행기를 타고 가기로 결정했다. 스미스는 또한 특별한 방문객을 데려왔다: 그녀의 7개월 된 아들 루크. 비디오 채팅과 그룹 문자 덕분에 스미스는 새로운 도착의 기쁨을 가족과 공유할 수 있었다. 하지만 스미스에게는 직접 만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These Americans want you to rethink the pandemic phenomenon of 'travel shaming'

As the pandemic drags on, many of those who were "travel shaming" -- quick to call out Americans for taking trips -- are starting to realize there's some nuance to the decision.

www.cnn.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