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방잡담

넷기어 R6700 리뷰1: 집 인터넷 속도 개선 시도 (feat. 아마존 블프) 본문

PC방에서/생활IT

넷기어 R6700 리뷰1: 집 인터넷 속도 개선 시도 (feat. 아마존 블프)

sisu_ 2020. 1. 28. 23:57

작년부터 집에서의 인터넷 속도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는데, 블랙프라이데이에 넷기어 공유기가 딜로 떠서.. 세일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바로 질렀습니다. 
저 같은 초보자분들에게도 도움이 될까 하여 공유기를 처음으로 바꿔본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 

0.!!?? 호환 주의!!
- 아무런 생각 없이 있다가, 미국 변압기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한국은 220V를 이용하는 반면, 미국은 110V을 이용하기 때문에 변압기 없이 플러그를 꽂았다가는 기계가 망가질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가정용 감압기를 급하게 샀습니다. 

네이버스토어에서 급하게 구매한 가정용 미니트랜스



1. 공유기 구매
- 제가 구매한 모델은 NETGEAR Nighthawk Smart WiFi Router (R6700)입니다. 

- 사실 집에서 쓰는 상품은 SK브로드밴드 Giga 인터넷 라이트로, 500메가짜리이기 때문에 이 정도의 스펙은 필요하지 않지만, 공유기를 오래오래 쓸 것을 고려해서, 그리고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중인 김에 이 모델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 구매 링크&간단 스펙: 
NETGEAR Nighthawk Smart WiFi Router (R6700) - AC1750 Wireless Speed (up to 1750 Mbps) | Up to 1500 sq ft Coverage & 25 Devices | 4 x 1G Ethernet and 1 x 3.0 USB ports | Armor Security ($62.20)
https://www.amazon.com/gp/product/B00R2AZLD2/ref=ppx_yo_dt_b_asin_title_o01_s00?ie=UTF8&psc=1

- 구성은 전원/랜선/공유기본체로 깔끔하게 오네요. 

노란색 랜선이 매우 마음에 들었다
도착해서 온 걸 보니 생각보다 멋있게 생긴 공유기


2. 공유기 설치! 

넷기어가 참 잘 되어 있다고 느낀 것이, 넷기어 어플을 설치하니 정말 쉽고 간편하게 세팅이 완료되었습니다. 진행한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넷기어 Nighthawk 앱 설치 
  2. 기존 (통신사에서 줬던) 공유기의 전원/랜선 분리
  3. 넷기어 공유기의 전원/랜선을 연결하고, 셋톱박스와 랜선으로 연결
  4. Nighthawk 앱에서 세팅 진행: 박스에 있는 QR코드를 인식해주고, 넷기어 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admin ID/PW만 설정해주면 자동으로 공유기를 찾아서 설정해줌 :)   

QR코드만 찍으면 알아서 설정을 다 해주는 Nighthawk 어플

3. 의외의 난관 : TV 신호가 안 잡힘
- 그냥 TV를 켜니 "신호가 잡히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더라고요. BTV vod 선택창(?) 은 잘 뜨는 것 같은데... 왜 이러지? 하며 셋톱박스를 몇 번 재부팅해도 해결이 안 되어 구글링 해보니, 넷기어 어드민에서 proxy 설정을 바꿔줘야 하더라고요. 
- 구글링을 해보다가... 아래와 같이 설정하여 해결했습니다:

  1. Netgear 어드민 페이지 로그인 : http://192.168.1.1
  2. Advanced > Setup > WAN Setup > 'Disable IGMP Proxying' 선택

 

 

Netgear 어드민 페이지


후기를 남기기 민망할 정도로... 너무나 간단한 작업이었네요.


4. 넷기어 공유기 설치 후...

- 인터넷이 너무 자주 끊겨서 (거의 하루에 1번씩...) 이런저런 구글링도 해보고, 테스트도 해보다가, 인터넷이 끊긴 시점에 집에 들어오는 랜선을 PC에 바로 연결하니... 잘 되는데, 공유기를 통해서 랜선을 꼽으면 인터넷이 안 되는 듯하여 ㅠㅠ 넷기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둔 상태입니다. 인터넷이 끊겼을 때 공유기 재부팅만 해주면 바로 해결이 되긴 하는데... 자꾸 중간에 끊기니까 참 불편하네요 ㅠㅠ

- 게다가 속도도 측정했을 때 이전보다 빨라지지 않은 느낌..오히려 느려진 느낌이에요. T_T... 이 부분도 더 알아보고 추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당장 다음 포스팅은 넷기어 고객센터 체험 후기가 될 것 같네요. 아하하핳.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