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방잡담

[요즘 쓰는 앱 리뷰] 좋은 습관도 만들고 돈도 벌 수 있는 챌린저스 본문

PC방에서/생활IT

[요즘 쓰는 앱 리뷰] 좋은 습관도 만들고 돈도 벌 수 있는 챌린저스

sisu_ 2020. 10. 24. 23:59

이런저런 일들로, 올 여름 스스로가 너무 나태해졌다고 느껴질 때가 있었다. 공부를 해도 손에 잘 잡히지 않았고, 모든게 좀 재미가 없어진 상태에서 새로운 업무까지 하게 되어 정말 정신차려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그러다 어쩌다 알게 되었는지는 잘 기억이 안나는데 (아마 인스타그램 광고를 본 것 같기도 하다. 생각보다 나의 삶에 영향을 많이 주는 인스타스램 광고...) 돈을 걸고, 특정 습관에 대해서 매일 인증을 하면 처음에 걸었던 원금에 보상금까지 준다고 해서 챌린저스란 앱을 깔아보았다. 

 

당장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들이고 싶었고, 혼자의 힘으로는 절대 하지 못하지만 돈을 넣어두면 성격상 아까워서 무조건! 이 악물고 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렇게 "아침 6시 일어나기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챌린지 정보는 아래와 같다. 

내가 참여한 챌린지 정보! 

금액은 개인이 원하는 만큼 걸 수 있으며, 나는 쫄보라서... 1만원만 걸었다. 

평균금액이 6만원이 넘는걸 보니, 생각보다 큰 금액을 거는 사람들도 많은 듯 하다. 

 

인증은 5:00~6:09 사이에 할 수 있고, 방법은 (위에 스샷에도 나오지만)

1) 수돗물 틀고, 손까지 보인 상태로 사진을 찍거나 

2) 인증 완료라는 손글씨를 적어서 사진을 찍으면 된다. 

 

나는 두번째 방법을 선택했는데, 일단 글씨를 적으려면

1. 침대에서 일어나야 함 2. 불을 켜야 함 3. 오늘 날짜를 생각해야 함 4. 글씨를 써야 함 

 

이다 보니 잠이 깨긴 했다 ㅎㅎ 대신.. 피곤해서 다시 자는 날이 대부분이긴 했다. 

그래도, 평소보다 훨씬 일찍 일어나긴 했고 (평소에는 7시반~8시도 버겁게 일어났었음 ㅠㅠ) 

느낌 탓인지 아침에 일어났을 때 정신도 더 선명한 것 같았다. 

 

결론적으로 나는 하루 실패해서 100% 달성은 못했다.

하루는 폰 충전을 안 하고 자는 바람에 폰이 방전되어 인증을 못 한 것이다...T_T  

게다가 이 때 하루는 공휴일이어서, 총 8/9 를 성공한 것으로 되어 달성률이 88.9%였다. 

다행히 85% 이상은 전액 환급이 되기에... 처음 걸었던 10,000원을 다시 돌려받은 것에 나는 감사했다 ㅎㅎ

 

100% 인증 성공했을 때 최초 건 금액의 x%를 더 주는 것 같은데,

지금 히스토리를 보니 10,000원이면 0~27,180원까지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까비 ㅠㅠ) 

솔직히, 막상 해보니 100% 달성이 쉽지 않을 것 같은데 생각보다 절반.. 정도 되는 사람들이 100% 성공을 해서 

정말 놀랐다... 흑흑

나의 챌린지 결과 + 다른 사람들이 얼마나 잘했는지도 볼 수 있다.

 

위에서도 얘기했지만, 8월에 한번, 9월에 한번 참여했고 (각 2주씩) 10월도 다음주부터 참여 신청한 상태다. 

솔직히.. 천성이 올빼미인지라 계속 하기엔 살짝 부담스럽고, 컨디션 고려해서 가끔 정신을 맑게 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 ㅋㅋ (9월에도 턱걸이로 본전만 딱 찾음..)

 

일찍 일어나기 외에도 홈트 인증, 공부 인증, 블로그 글 작성 인증 챌린지들도 있고,

이번에 할로윈 챌린지도 하는 걸 보니 계속 다양하게 아이템을 확대해나가고 있는 것 같다.

일상이 조금 심심할때, 무기력해질 때 써보기 좋은 앱인듯 하다 :) 

 

 

Comments